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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연비를 향상시키는 연비주행 운전법 몇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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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값이 많이 내린 요즘 다시 슬며시 기름값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기름값이 오를 때는 2~300원씩 오르그고 내릴때는 2~30원 내린 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기름을 비싸게 파는 편입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운행해야하는 자동차에 드는 기름을 아껴 쓸수는 없지만 몇가지 방법을 통해 기름을 덜 사용하는 연비주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연비 올리는 운전법 연비주행 방법

자신의 차량의 연비를 올릴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좋은 방법은 올바른 운전 습관인데요 평소 차량 운행중에 실질적으로 연비를 향상시키는 연비운전 습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급제동 및 급가속 하지 않기

오래 운전하시거나 자동차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들어본 말일텐데요 자동차관리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급제동 및 급가속 하지 않기는 연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도 포함되는 말이랍니다

 

차량을 급가속하여 운전하게되면 불필요한 힘과 연료가 낭비되어, 공인연비보다 더욱 연비가 떨어지게되며, 급제동 또한 마찬가지로 다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연료가 낭비되기 때문에 엑셀과 브레이크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밟아 준다면 연비 절감 운전(연비주행)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퓨얼 컷(Fuel Cut) 기법 : 엔진의 실런더에서 연료 분사를 차단하는 상황 **

 

 

 

 

2. 고속 도중 내리막길에서 D로 계속 주행하기(중립으로 바꾸어 운전하기 않기)

많은 분들이 헤깔려 하는 잘못된 운전 방법입니다 이것이 연비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이렇게 운전하는 것을 필자도 본적이 있는데요

 

고속 주행시 내리막길에서 기어를 N(중립)으로 바꾸는 것은 연료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유는 내리막길에서 자연 가속에 의한 주행을 하게 되는데 엑셀레이터를 밟지 않게되면 자연스레 퓨얼 컷 상황이 되어 연료가 덜 소모 되지만 중립으로 바꾸었다가 다시 D로 변속하는 순간 엔진브레이크가 걸려 속도가 저하되어 연료가 D로 퓨얼 컷 하는 것보다 더 많이 소모 된다고 합니다

 

 

3. 중립기어 N은 시내에서 정체가 심한 긴 신호 구간에 정차시에만 사용

위의 2번과 마찬가지로 고속 주행이 아니라 차가 많이 막히는 시내에서 운전시 차가 정차시에 중립기어를 두면 연료가 미세하게 절약히 가능한데요 이것도 한 습관처럼 막히는 구간 마다 N ~ D를 반복 하게 되면 연비를 올리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잦은 기어 변속으로 인해 미션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차가 많이 막히는 시내 긴 신호 구간에 걸렸을 때만 N중립기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연비를 올리는 운전법이랍니다

 

 

 

 

4. 고속으로 운전시(주행시) 창문을 열고 운행하지 마라

말그대로 차량이 높은 속도로 고속 주행을 하게 되면 공기 저항이 더욱 심해 지는데요 창문을 연 상태로 고속으로 운전하게 되면 공의 저항이 더욱 거세져 같은 속도로라도 더 많은 연료가 소비된다고 합니다

 

 

 

 

 

 

5.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 수치로 유지하기

연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타이어 공기압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적당하지 않으면 연비가 당연히 떨어지게되는데요 이는 사람으로 치면 슬리퍼를 신고 달리는 것과 운동화를 신고 달리는 정도로 비유할 수 있는데요

 

공기압이 적을 경우 타이어가 도로에 닿게 되는 면적이 넓어져 연비는 떨어지게되기 때문에 차량을 정검할 때마다 주기적으로 공기압을 확인해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상 간단한 운전습관으로 자동차 연비를 향상시키는 연비주행 운전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