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향기 DalHyang

새우깡 하나로 갈매기와 함께하는 바다여행 속초 엑스포 유람선 타봤니?

기타 정보 및 일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17일 강원도 속초에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온걸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속초 유람선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

 

정식 명칭은 SOCKCHO EXPO EXCURISON SHIP 속초 엑스포 유람선이라고 부르는데요 속초시 청초호 유원지 내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아래 지도처럼 '엑스포유람선'터미널은 속초고속버스터미널 하고도 가깝답니다

 

 

 

 

탑승 Point  3

 유람선을 타시려면 성수기를 제외하곤 정해진 시간마다 운행 하는게 아니라 탑승객이 10인이상을 만족해야지 배를 운항한답니다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하셔서 그날 운행 여부, 유람선 운행시간, 승객 충족 여부 등을 수시로 물어 보셔야되요 (전화 받으시는 분이 그리 친절하지 않으셔도 갈매기떼와 함께 시원한 바다여행을 하려면 참으셔야되요 그런데 전화받는 분의 마음도 이해가 가는게 그럴수 밖에 없겠죠 전화는 한대인데 여기저기서 계속 똑같은거만 되풀이해서 물어보니 정확히 대답해줄 수 있는건 지금 터미널에 10명이 있을 경우 밖에 없으니 확답도 못하고 10분전 되봐야 안다고만 하신답니다 ㅋㅋ... 작년에 초여름에 왔었는데 10명이 안되서 못타고 갔던 흑역사가)

 

위에 사진 멋지죠? 필자가 붙인 사진 이름으로는 <새우깡 일병 구하기> :)

 

이유는 새우깡 하나 먹어보겠다고 갈매기들이 미친들이 따라옵니다 45분동안 따라와요 ㅋㅋㅋ 대박이죠? 다른 지역 유람선이나 섬간 이동하는 배를 탈 때도 요놈들이 따라오긴 하지만 이정도로 오래 따라 오는 놈들은 처음 이에요 더군다나 엄청 잘 받아먹어요 흡사 오이도에 있는 놈들 처럼 사람들을 경계하지 않아요 손들고 서있으면 때거지로 몰려 든답니다(머리위에 똥쌀까봐 무서워요 ㅠㅠ)

 

 

 

 

 

속초엑스포 유람선에 도착하시면 유람선 승선요금표를 확인하시고 코스와 시간을 물어보신 후

 

1. 승객명부 작성 (보통 배탈때와 비슷해요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기재)

 

2. 매표소에서 유람선 코스 선택후 요금지불

 

3. 티켓 발권

 

4. 젤 중요한 속초 바다여행 포인트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 구매하기 가격은 2천원에 매점에서 판매 하니께 하나 구매하시면 갈매기 보디가드 들에게 45분간 바다여행 경호를 받을 수 있답니다

 

5. 승선시간 대기후 티켓 제출~

 

유람선 요금

 

 

 

 

필자가 탄 코스는 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바람이 조금 불어서 그런지 가장 가까운 '조도' 코스 45분짜리를 선택(사실 사람이 적어서 선택이고 자시고 없었어요 ㅋㅋ) 유람선 요금은 8,000원 나름 비싸지 않아서 만족~

 

배에 탑승하니고 출발하니 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자리가 널널 해서 엄청 신났어요 바로 2층으로 올라갔더니 역시나 갈매기들이 이제 환장하고 모여 드네요 :)

 

출발하고 방파제를 지나기 전까지는 파도가 약해서 배가 거의 흔들리지 않고 코스가 짧아서 혹시 배멀미 있으신 분들도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이제 속초 시내를 벗어나 출발 ~~ 와 하늘이 맑으니 바다가 금빛이네요 사진이 예술이군요  실제 눈으로 보면 더 예쁘답니다 추운줄도 모르고 바다구경 하며, 새우깡으로 갈매기와 밀당~하는 와중에 선장님의 안전사항 멘트와 함께 신나는 크게 스피커에서 울리네요 아줌마들 아주 신나셨어요

 

우리 커플도 왠지 같이 흔들어야 될꺼 같은 분위기? :) 암튼 신나는 구나 새우깡의 마력에 중독된 '도둑갈매기'들과 푸른바다 푸른 하늘 어허~ 좋구나~ 좋아

 

 

 

 

 

유람선 조도 코스는 속초에서 일출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새들이 많이 모여들어 얻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가까이 가면 바위에 흰페인트를 칠해 놓은것 처럼 새들이 똥을 많이 싸서 바위가 저렇게 변했다고 ;;;; 선장님이 멘트 쳐주십니다  

 

 

 

근데 필자는 이때 조금 긴장 한상태였어요 ㅠ_ㅠ 겨울바다라서 그런지 바람과 파도가 조금 있는거 같더라구요 배가 약간 흔들리기도 하는데 이때 중간층이나, 2층에 위치하고 있으셔야되요 배안(실내)에 들어가시면 더 무섭고 어지러워져요  

 

 

 조도 인근에 가면 엔진을 멈추고 천천히 움직이는데요 이 타이밍을 또 요놈들이 귀신같이 알고 저리 바닷물에 둥둥 떠서 휴식을  취한답니다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 요놈들~~

 

 

 

 

이제 터미널로 돌아가는길 새들도 마지막인걸 알고 새우깡에 더욱 집착하네요 더 과감하게 마구 들이댔답니다 덕분에 사진이 엄청 잘나옴 ㅋㅋㅋ '갈매기씨' 자네 사진빨좀 받는구먼~~ ♡ 

 

새우깡

 

 

 

 

 

 

 

 

 

 

 

 

조도

 

조도

 

잘나온 사진이 너무 많아 다 올릴 수가 없네요 마지막으로 유람선 갈매기한테 새우깡 주는 동영상과 속초 바다여행 GIF파일 하나 올리고 오늘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